티스토리 뷰

작지만 할 것, 볼 것, 즐길 것 천지인 대만의 수도, "타이페이". 

타이베이 곳곳에는 특유의 감성과 멋진 컨셉을 갖고 있는 칵테일 바가 너무나도 많다. (특히 다안구 지역) 

오늘은 이번으로 3번째 방문하게 된 타이베이에서 현지인 친구들에게 듣고 조사한 타이베이의 바, 펍, 핫플레이스 몇 곳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다안, 신이 구 주변)

 

 

 

 

 

1. 시먼딩의 홍러우 펍거리 : 야외 테이블이 마련된 술집들이 즐비한 거리 

 

시먼홍러우 뒤편에 '게이 바'들이 5곳 이상 즐비해있다. 술과 밤 문화를 즐기려는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분위기를 즐기며 한 잔 할 수 있는 공간. 음식의 퀄리티가 좋진 않지만 야외 분위기와 술을 마실 목적이라면 한번 방문 해 보아도 좋을 것. 

위치 : 초입에 위치한 바 주소 - 108台北市萬華區成都路10巷63號 / 108 Wanhua District, Lane 10, Chengdu Road, 63號

 

 

 

2. 弎樓Thirdfloor : 레트로 감성이 있는 대만 스타일 칵테일 바

 

한국의 을지로와 같은 레트로 감성이 있는 칵테일 바. 이름과 같이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련된 칵테일과 대만식 안주,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현지인에게도 인기있는 핫 플레이스이다보니 전화로 자리가 있는지 확인하고 방문하거나 붐비지 않는 시간에 방문해 보는것이 팁

弎樓Thirdfloor 의 리뷰 포스팅 참고 :

 

타이베이 칵테일바 추천 : Third Floor 弎樓 완벽한 대만 로컬식🍸 & 저녁 식사 메뉴!! 🍲 정말 맛있는 마파두부 ♥️

​​​​여러 칵테일바 리스트가 있지만그 중 어제 처음 다녀온분위기 참 대만스러운 칵테일바를소개하려고...

blog.naver.com

위치 : 106台北市大安區通化街156號

 

 

 

3. Placebo 安慰劑小酒館 : 차를 이용한 칵테일과 그 날 준비하는 맛있는 대만식 안주 (추천!, 꼭 가셔야합니다)

이 곳은 마치 보석상자 같은 곳으로 타이베이로 여행 할 때마다 방문하는 곳이다. 이곳 역시 젊은 현지인들 사이에서 핫 플레이스로 통하는 곳으로 차를 이용한 칵테일은 물론 안주가 하나하나 정말 맛있는 곳이다.

두부요리, 차가운 닭요리, 수제 물만두 어느 하나 빠트릴 수 없이 모두 맛있다..

특히 물만두를 추천! 중국에서도 살아본 경험이 있고 많은 만두를 먹어왔지만 이런 칵테일 바에서 내 인생 만두를 만날 줄은 상상도 못했다.. 

하루하루 재료를 준비하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재료가 떨어진 경우도 대부분.. 붐비는 시간엔 자리도 만석이다.

칵테일의 데코레이션도 너무 예쁘고,, 이 곳을 방문하기 위해 타이베이를 또 다시 여행하고 싶어지는 밤이다!

위치 : 110台北市信義區基隆路二段83號

 

 

 

 

4. 掌門精釀啤酒Tap Bistro Zhangmen - 微風松高店 : 타이베이 101 빌딩을 배경으로 인생샷 찍기 가능한 펍

 

여러 종류의 맥주를 맛 볼 수 있는 펍. 실내는 작게 마련되어 있고 야외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는 맥주집이다. 이 곳의 매력은 위의 사진처럼 타이베이101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

술에 집중하기에는 테이블도 너무 듬성 듬성 있고 술집 분위기는 나진 않지만 여러 종류의 맥주와 야경을 즐기기에 한번 방문 해 보아도 좋을 곳! 건물 4층 엘레베이터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위치 : 號 4 樓, No. 16松高路信義區台北市110

 

 

 

5. Mo I MOZI : 빈티지 영국식 미용실 안 벽 책장을 열면 펼쳐지는 시크릿 바

 

이 곳도 추억이 가득한 보석상자 같은 곳 중 하나. 

이곳에 찾아가면 영국 스타일의 빈티지한 미용실을 볼 수 있다.. 미용실 안의 벽을 넘어서 음악소리가 쿵쿵 들려오는 책장을 스르륵 밀면 위와 같든 멋진 바가 펼쳐진다.

현지인 친구가 초대했던 곳이라 주소만 받고 찾아갔는데 바는 없고 정말 세련된 미용실만 있어서 난감했던 기억.. 하지만 설마 하고 벽을 밀어보니 그 안엔 보물같은 이 공간이 기다리고 있었다.

위치 : 106台北市大安區忠孝東路四段216巷32弄10號

 

 

6. Drunk Cafe爛醉咖啡 : 인스타사진용 칵테일 바, 분위기있는 인테리어, 파티장소 느낌의 카페 겸 술집

이곳은 낮에 방문해도 좋을 카페겸 술집이다. 파스타도 맛있다는 리뷰. 
실내는 작은 전등 장식과 세련된 소품들로 여성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내부가 두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둥그런 모양의 대형 텐트안에 있는듯한 기분이 드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다. (사진 참고)

위치 : 106台北市大安區光復南路116巷9號

 

 

 

7. Dick's Place 狄克的店 - 술 주정뱅이들의 마지막 장소, 아침 8시까지 오픈!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Dick's place.. 이 곳은 타이베이 술주정이들이 마지막 코스로 고르는 바 로서, 관광객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은 아니다. 

일요일 오전 6시 제외 매일 아침 8시까지 오픈하는 술집으로, 새벽 2~3시 이후에는 연 술집을 찾아볼 수 없는 타이베이에서 이 곳은 술주정뱅이들에겐 오아시스 같은 곳이다.

70세 주인 Dick이 운영하는 작은 바 로서 타이베이 술주정뱅이들을 만날 수 있는 장소이다. (ㅋㅋ)

위치 : 106台北市大安區瑞安街31巷3號

 

* 이 포스팅이 혹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포스팅 안에 광고들 살짝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여행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를 이어나가는데 정말 큰 격려가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