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본인의 디자인을 올리면 그 디자인을 프린트하여 누군가에게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 기반인 Print on Demand에 대해서 포스팅 하였다. 

 https://sparetime9298.com/34 

 

Print on demand란? : 디자인으로 돈벌기(일러스트, 패턴디자인)

약 6개월 전 지인이 아마존 셀러로 활동하며 수익을 창출해 내는것을 보고, 나도 한번 도전해볼까? 하며 책을 읽고 여러가지 정보를 수집했지만.. 막상 실행으로 옮기기엔 힘이 들었다.. 1원이라도 수익을 창출하..

sparetime9298.com

 

역시 대한민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PoD라서 일까 아무도 포스팅을 읽지도 관심갖지도 않는듯 하지만 그래도 포스팅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

 

오늘 글을 쓰는 이유는.. Print on Demand 웹사이트에도 나의 샵을 꾸려나가고 있지만, 또 한 곳, Shutterstock 셔터스톡에도 나의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놓았었다. 누군가 내가 올린 디자인 소스를 다운로드하여 쓰지 않을까? 기대를 걸며.. 

 

 

그러던 어느 주말... 핸드폰 알람이 띵! 동! 도착했다... "당신의 미디어가 1회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그렇다 처음으로 누군가가 내가 올려 놓은 디자인을 다운로드 한 것!!!

취미로 끄적였던 내 드로잉이 누군가에게 유용한 디자인 소스로 사용되기 위해 다운로드 되어 진 것이다. 울컥..

 

다운로드 된 이미지는 바로 이 목련 펜화. 정신없이 올려 놓은거라 몰랐지만 뒤쪽 목련꽃이 이중으로 되어있다.. 급하게 편집하느라 붙여넣기 실수를 한듯ㅠㅠ 그래도 나의 비루한 드로잉을 다운로드해줬다니 감사하기 따름.. 

셔터스톡에서는 어느 지역에서 이 디자인을 다운로드 했는지도 제공해준다. 내 디자인은 이름도 아름다운 뉴질랜드의 Auckland 라는 곳에서 다운로드!! 

자, 이렇게 나의 첫번째 디자인 판매로 얼마의 수익이 발생했을까?

ㅎㅎ $0.25 한국돈 250원이다. 최소 $35가되면 페이오니아나 페이팔로 수입을 지급받을 수 있다. 

250원이면 어떠랴!! 누군가에게 쓰여진다는것이 의미가 있는것이라 생각한다. 첫 판매가 이루어졌으니 꾸준히 포트폴리오에 디자인양을 늘려가면 누군가에게 다운로드될 확률도 높아 질 것 이다. :)

 

약 한달간 그림그리기, 디자인 작업을 홀로 진행하며, Print on demand 사이트에 올리고... 인스타그램에 홍보하며... "난 부담없이 취미로 그림그리는거야~ 수익은 필요없어"하며 내 자신에게 아무렇지 않은척 되새겼지만, 이렇게 작은 돈이나마 수입이 생기니 원동력도 생기고 성취감을 느꼈다! 

"지금처럼 꾸준히 작업해나가보자!" 이렇게 다짐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

 

* 이 포스팅이 혹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포스팅 안에 광고들 살짝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일러스트 스톡 사이트 기고자로서의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를 이어나가는데 정말 큰 격려가 됩니다!! :-)

댓글